요즘에는 예방접종 증명서가 없으면 어디를 가지도 못하는 세상이 되어버렸습니다.
방역패스(백신패스) 의무화로 대형마트와 식당, 카페 등 대부분의 매장에서는 자신이 코로나 예방주사를 맞았다는 것을 증명해야 되는데요.
오늘은 단 1분만에 살펴보는 방역패스 종이증명서 발급방법에 대해서 핵심 정보만 추려 알려드릴게요.
1. 대상자
코로나19 예방백신을 맞은 모든 분들이라면 종이증명서를 발급할 수 있습니다.
2. 기재내용
코로나 예방접종 종이증명서에는 백신을 맞은 사람의 이름과 인적사항등이 간단하게 적혀 있으며 동시에 백신명과 접종 차수, 접종일, 접종기관 등의 정보도 함께 기재됩니다.
종이 크기는 A4 문서로 발급되죠.
3. 신청방법
신청방법은 크게 오프라인 발급과 온라인 발급으로 구분됩니다.
우선 오프라인 발급은 국가나 지자체에서 임시로 설치한 '예방접종센터'나 보건소, 위탁의료기관에서 발급이 가능한데요. 위탁의료기관이란 그냥 동네 백신을 놓아준 병원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듯 싶습니다.
그리고 읍면동 주민센터에서도 발급이 가능한데요. 이러한 오프라인 발급은 모두 무료로 진행되나 위탁의료기관에서만 비용을 따로 받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오프라인이 아닌 온라인 발급은 '예방접종 도우미 사이트'나 '정부 24'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할 수 있는데요.
오프라인과 온라인 모두 국문과 영문 증명서 따로 발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또한 종이증명서는 방역패스(백신패스) 의무화가 적용되는 시설에 출입할 때 이것을 제시함으로써 입장이 가능하며, 해외에서는 코로나 백신을 접종했다는 증빙 목적으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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